비디오업계,사전구매예약제 도입-주문고객 상품정보.선물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비디오업계에 「사전구매 예약제」가 도입됐다.
월트 디즈니 한국지사는 최근 출시된『미녀와 야수』판매에 앞서「사전구매 예약제」(pre booking system)를 시행했다. 「사전구매 예약제」는 비디오 제작사가 제품을 출시하기전대여점이나 판매점에 해당주문 카드를 비치,이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상품정보및 선물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이미 미국.일본등 선진국에서는 적극적으로 활용되고있는 판매전략이다.
월트 디즈니사는 이같은 방식에 의한 사전주문은 일정 생산량을측정할 수 있고 고객성향의 사전분석으로 판매목표를 세울 수 있는등 이점이 많다고 밝히고 있다.
월트 디즈니사는 이를 위해 3만여장의 관련 포스터와 시트를 마련해 전국 2만여곳이 넘는 대여점에 배포했다.
한편 미국에서는 최근 출시된 만화영화『알라딘』이 사전주문 예약제를 도입해 약 3천만개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喆〉 ○…해럴드 베커 감독의 『생도의 분노』(우일영상)는 사관학교안에서의 사나이들 의리와 갈등을 박진감 있게 묘사한 작품. 톰 크루즈.숀 펜.조지 스콧등 유명 스타들이 대거 등장해눈길을 끈다.주연배우들이 작품의 리얼리티를 높이기 위해 실제 사관학교 생활을 겪기도 했다.사관학교 교장인 퇴역장군 하렌배시는 한 파티에서 벌어진 총기 오발 사고로 체포된다.
학생들은 이를 정부의 학교 폐쇄 방침에 반대해온 장군에 대한음모로 규정,자진폐쇄키로 하고 무기고에서 무기를 꺼내 일어선다. ○…롭 라이너 감독의 『프린세스 브라이드』(우진)는 동화의나라에서 벌어지는 사랑과 모험을 그린 코미디.감기로 앓아 누운소년이 할아버지가 들려주는「프린세스 브라이드」라는 동화의 세계에 빠지는 것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동화속 나라 플로린에 사는 아름다운 소녀 버터컴이 갖은 모험끝에 가난하지만 용감한 청년 웨슬리와 사랑의 결실을 본다는 줄거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