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양도서 선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지난 2월 인문·사회 계열 출판사 실무진들이 중심이 돼 구성한 「좋은 책을 만드는 출판모임」(대표 한봉국)은 최근 청소년 교양도서 20선과 대학신입생 추천도서 20선을 각각 발표했다.
이 모임은 앞으로 매월 선정위원회를 통해 추천도서를 선정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추천도서는 다음과 같다.
▲청소년=거꾸로 읽는 세계사·나의 서양미술 순례·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내가·선택한 나의 삶 나의 길·너의 자궁을 노래하라·더디가도 사람생각 하지요·백범일지·뻥점 엄마 백점 일기·꼭 같은 것보다 다 다른 것이 좋아·사랑으로 매긴 성적표·생명과 우주의 이야기·생물에세이·선생님과 함께 읽는 우리시 100·선생님과 함께 읽는 우리소설 1, 2·역사인물 이야기·이야기 속의 논리학·이야기 한국사 전10권·이야기해 주세요.
▲대학신입생=경제사 강의·내가 만난 여자 그리고 남자·감옥으로부터의 사색·다시 쓰는 한국 현대사·닥터 노먼 베쑨·더디가도 사람생각 하지요·민중의 역사·벗·세계사편력·어떻게 살 것인가·얼굴 찌푸리지 말아요·여성 이야기 주머니·에세이 세계사·완전한 만남·전태일 평전·철학의 세계·과학의 세계·친구여 찬비 내리는 초겨울 새벽은 슬프다·통일 이렇게 합시다·한국경제의 뿌리와 열매·한국역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