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Archi- tecture Book Movie& Tv Art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9호 20면

『무한인생경영』

알렉스 퍼거슨 지음, 홍승일 옮김
조윤커뮤니케이션 펴냄, 696쪽
1만8800원, 문의: 02-730-8842

20일 열렸던 잉글랜드 프로축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U)의 방한 경기에 맞춰 사령탑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자서전이 출간됐다. ‘맨U=퍼거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현대프로스포츠의 신화인 맨U와 퍼거슨은 떼놓을 수 없다. 20년 넘게 맨U를 정상에서 이끌어온 ‘강철 리더십’의 실체를 자서전을 통해 헤아려 볼 수 있다. 원제(Managing My Life)대로 전반부는 그의 인생 경영이 주를 이룬다. 후반은 맨U를 기업가치 1조3000억원의 거대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키우기까지 비즈니스 마인드를 공개한다.

『한글전사』

한상일 지음, Miyudesign 그림,
더퀘션 펴냄, 4권까지 출간
각권 8900원, 문의: 031-746-9960

한글을 배운다는 건 단지 자음·모음을 익히고 가나다라를 쓸 수 있게 되는 것만이 아니다. ‘무지개’라는 글씨에서 동화 속 세상을 건너는 다리를 떠올리는 상상력은 기계적인 학습으론 길러질 수 없다. 최근 4권까지 출간된 『한글전사』는 생생한 그림과 아기자기한 이야기로 한글 배우기의 흥미를 높여주는 만화 시리즈다. 한글행성을 정복한 악바리대마왕을 물리치는 전사들의 모험담을 통해 국어의 얼개를 쉽게 설명했다. 위인들을 통해 한국사 입문도 겸하는 한편, 각 장 말미엔 ‘학습해봅시다’라는 제하에 문법, 어휘 연습을 할 수 있게 돼 있다.

‘사경변상도의 세계, 부처 그리고 마음`

7월 24일(화)~9월 16일(일)
국립중앙박물관
문의: 02-2077-9271

‘사경변상도’는 불교 경전의 내용을 압축해 섬세한 그림으로 표현한 불교미술.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홍남)이 국보급 문화재 100여 점으로 꾸린 기획특별전이다. 보존과 관리가 워낙 까다로워 평소 수장고에서 잘 나오지 않는 걸작을 총망라한 국내 첫 전시로 불교미술 애호가와 전문가의 관심을 모은다. 특히 고려 충렬왕대의 승지 염승익이 발원한 개성 남계원석탑 출토 ‘법화경 그림’(사진)은 보존처리를 거친 뒤 처음 공개된다. 또 국보 제123호인 익산 왕궁리 탑 출토 ‘금제금강경판’도 처음으로 전체 공개된다.

`굿바이 시사저널`전

7월 31일(화)까지
갤러리 눈
문의: 02-747-7277

한국 언론사상 처음으로 거대 광고주와 사주로 대표된 ‘자본’에 맞서 단체파업에 들어갔던 주간지 ‘시사저널’ 기자단이 새 매체 창간 준비에 들어갔다. 참언론실천시사기자단(단장 문정우)은 신매체 창간 기금 마련을 위해 독자와 미술가의 도움으로 전시회를 열고 있다. 재미 소설가 이충렬, 서각공예가 채의진씨 등이 기증한 작품을 중심으로 전시운영위원회(위원장 류연복)가 꾸려져 참여 작가와 후원자를 모은다. 정기독자, 주주, 후원 등 여러 형태로 새 매체 창간에 참여할 수 있다. 02-749-3701(www. sisaj.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