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관세협정서명 차 출국>
◇백원구 관세청장은 러시아관세청장과 회담을 갖고 한·러 양국관세협정에 서명하기 위해1주일간 일정으로 28일 오후 모스크바로 향발.

<현민 5주기 추도미사>
◇김상협 고려대명예총장(유진오 박사 기념사업회장)은 현민 유진오 선생의 5주기를 맞아 30일 오전10시 명동성당에서 김중호 신부 집전 아래 추도미사를 갖는다.

<중국언론인 일행 만나>
◇송용직 한국프레스센터이사장은 세계언론인회의 참석 차 방한중인 중국 언론 인단 7명을 27일 오후7시 클럽에 초청, 국내관계인사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한중수교이후의 동북아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

<역대 국회부의장 초청>
◇허경만 국회부의장은 26일 저녁 힐튼호텔 중국 관으로 이철승·고흥문·고재청·노승환씨 등 야당출신 역대 국회부의장들을 초청, 만찬을 함께 하며 시국상황과 정국타개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미연방은행 토론회에>
◇조 순 한국은행총재는27∼29일 미국 와이오밍주 잭슨 홀에서 열리는 미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주최 경제심포지엄에 참석하기 위해 26일 출국. 이번 심포지엄은 앨런 그린스펀 미 연준 의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각 국의 중앙은행총재와 금융계·학계인사들이 참석, 「장기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정책」을 주제로 토론을 벌인다. 9월1일 귀국예정.

<「한영경제관계」연설>
◇데이비드 라이트 주한영국대사는 27일 서울 ROTC로터리클럽 조찬회에서 한영경제관계와 세계경제블록화에 관해 연설했다.

<정년기념논문집 받아>
◇이유복 연세대의대교수(병리학)의 정년퇴임기념 논문헌정 식이 28일 오후7시 하얏트호텔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 교수는 이날 오후「내가 보고 겪은 병리학」이라는 주제로 정년퇴임기념고별강연회도 마련.

<「지방자치…」세미나>
◇김재광 서울시의정회장은 9월3일 오후2시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지방자치 활성화방안」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

<『17일만의 종강』펴내>
◇김건식 대전실업전문대 행정학과교수는 29일 오후3시 대전YWCA대강당에서 수필집 『17일만의 종강』출판기념회를 갖는다.

<「한반도평화…」강연>
◇도덜드 그레그 주한 미 대사는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가 9월4일 오후6시 호텔신라에서 개최하는「탈냉전 기 세계와 한반도」주제의 세미나에 참석해「한반도 평화와 미국의 역할」에 대해 강연한다.

<「지방분권화」학술회>
◇홍기용 한국지역개발 학 회장(단국대교수)은 29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지방분권화와 지역개발전략」을 주제로 한·캐나다 국제학술회의를 개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