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콘서트장이 파티장 됐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힙합이 뮤지컬을 입었다.
'래퍼스 파라다이스'는 90년대 미국 힙합의 두 거장 '노트리어스 B.I.G.'와 '투팍'의 일대기를 경쟁구도의 드라마로 엮은 팩션 뮤지컬이다.
비보이가 퍼포먼스 위주의 공연을 선보이며 힙합문화의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면, 뮤지컬 '래퍼스 파라다이스'는 랩을 통해 힙합 의 고급화를 지향한다.
뮤지컬은 힙합의 전설로 남은 두 아티스트의 굴곡진 생의 이면을 파헤친다. 노트리어스 B.I.G.와 투팍은 영원한 경쟁자였다. 투팍의 그늘에 가려졌던 노트리어스 B.I.G가 퍼프대디와 손 잡으면서 분위기는 반전, 시간이 지날수록 둘 사이 골은 깊어만 간다. 힙합 지존 자리를 놓고 96년 총기까지 동원해 벌이는 살풍경한 대결은 큰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지만 반목이 어느 정도 였는지 여실히 증명해주는 사건이다.
음악은 퍼프대디의 'I'll be missing you'를 주제곡으로 두 주인공의 히트곡을 개사해 선보인다. 뮤지컬을 위한 창작곡도 7곡 포함돼있다.
국내 힙합계의 실력자로 손꼽히는 가리온의 'MC메타'와 '나찰', 부가킹즈의 멤버 '주비 트레인'이 주인공을 맡았다. 그들의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프리스타일 랩은 음악과 하모니를 이뤄 관객을 몰입시킨다.
공간 또한 특별하다. 기획사는 이 공연만을 위해 전용관을 만들었다. 무대와 객석의 거리를 최소화해 배우·관객이 마음껏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형태다. 뮤지컬 공연장인 동시에 주인공의 노래에 맞춰 함께 뛰며 즐기는 콘서트장은 공연이 끝나는 순간 파티장으로 바뀐다.
문의 02-3445-1078 www.rappers-p.com

프리미엄 윤경희 기자

▶공연 일정: 6월30일까지
▶공연 장소: 홍대 래퍼스 파라다이스 전용관
▶공연시간: 화·목 오후8시, 수 오후5시/8시, 금 오후7시30분,
토 오후3시/6시30분/9시30분, 일 오후3시
▶관람료: 지정석 4만원/스탠딩 3만원

[이벤트 안내]

중앙일보 프리미엄은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와 힙합뮤지컬 '래퍼스 파라다이스'에 각각 독자10명(1인2매)씩 초대한다. 원하는 독자는 23일까지 아래 응모권을 서울 중구 서소문동 58-9 중앙빌딩 1층 프리미엄 팀(우편번호 100-110)으로 보내거나 프리미엄 사이트(www.jjlife.com)에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26일 온라인 공지 및 문자메시지로 개별통보한다. 입장권은 극장 매표소에서 받을 수 있다. 신분증 혹은 신분증 사본을 지참, 늦어도 공연시작 40분 전 도착해야 한다. 양도 불가.
문의 1588-3600(내선4번)

▶초대공연 일정: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3월27일(화) 오후 8시
뮤지컬 래퍼스 파라다이스-3월29일(목) 오후8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