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A로 가는 길] 이론·실무 융합교육으로 국내 최고의 전문 경영인 키운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 ‘EMBA’
금융 산업 주도할 ‘핀테크MBA’
최신 트렌드 반영한 강의 신설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선 이론과 실무를 융합한 최적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학 기간 글로벌 학습 세미나를 개최해 해외 대학 및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특별한 경험과 자부심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 성균관대]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선 이론과 실무를 융합한 최적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학 기간 글로벌 학습 세미나를 개최해 해외 대학 및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특별한 경험과 자부심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 성균관대]

이석규 경영전문대학원장

이석규 경영전문대학원장

성균관대는 EMBA와 핀테크MBA 등 고도의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성균관대는 EMBA와 핀테크MBA 등 고도의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인 EMBA와 핀테크MBA에서는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영학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긴 역사만큼이나 많은 졸업생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며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의 신설은 물론 연 2회 글로벌 학습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졸업 후 청강 제도를 통한 평생교육 실시 또한 EMBA의 장점으로 꼽힌다. 아울러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기존 경영정보·마케팅·재무·회계·매니지먼트 영역에서 학습 외에도 4차 산업과 관련된 핀테크,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론, ESG 경영 등의 최신 경영전략에 대한 교육 기회를 확대했다.

핀테크MBA는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AI) 등의 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금융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핀테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 석사학위 복수 취득의 기회가 제공되며, 연 2회 해외 유수 대학의 교수와 시중은행·오픈뱅킹에서 재직 중인 임원들을 초청해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전수한다.

재학생과 졸업생 간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가 각 MBA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입학 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재학생·동문·교수진이 함께하는 경영인의 밤 및 동문 체육대회 등 오랜 전통을 가진 다양한 연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방학을 이용해 글로벌 학습 세미나를 개최하는데,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등 해외 대학과 기업을 방문해 비교 문화적 이슈 등에 관한 수업을 진행하고 팀별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시간을 갖는다. 글로벌 학습 세미나에선 호주·싱가포르·일본·대만 등 해외 대학과 기업체 등을 직접 방문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특별한 경험과 자부심을 선사한다.

김영상 EMBA 학과장은 “재학생과 동문 간의 활발한 교류를 장려하는 여러 가지 행사들과 동호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EMBA 프로그램에 재학 중인 학우들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통해 멋지고 알찬 성균관대 EMBA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중호 핀테크MBA 학과장은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지닌 학생들이 핀테크MBA라는 만남의 장에서 한데 어우러지고 있다”며 “재학생들과 함께 창의적종합설계(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한 후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직장 및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등 활발한 인적 및 지적 교류의 장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지속가능 경영과 ESG 경영은 국내외 기업 경영의 대표적 화두다.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EMBA에선 ‘기업윤리와 ESG’ ‘비즈니스창업론’ 등의 새로운 과목을 개설했다. 특히 기업윤리와 ESG 과목은 사회책임 경영, 지속 경영 등 이해관계자와 환경에 대한 기업의 책임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ESG 경영·투자·정책 등 새롭고 종합적인 패러다임을 학습하게 하며, 학생들은 기업 경영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핀테크MBA에선 머신러닝·딥러닝 관련 인공지능 관련 교과목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학습하고, 학습한 내용에 따라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가르침으로써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맞춘 핀테크 분야 전문가 양성에 특화된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평일 주중 저녁과 주말 토요일 수업을 모두 개설해 각자의 스케줄에 맞춰 유연하게 수업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특히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 성과 및 다양한 업계 경험을 보유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강의가 이뤄지고 있어 개인의 실무능력을 향상함은 물론 향후 커리어를 준비하는 데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다.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은 2024년 후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일반전형 원서 접수를 5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EMBA 홈페이지 또는 핀테크 MBA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