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롯데백화점, 올해도 가정의 달 풍성한 ‘슈퍼해피’ 선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5월 30일까지 슈퍼 뷰티 기프트 페스타, 완구행사 등 쇼핑과 다양한 체험 거리 준비

롯데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올해도 ‘슈퍼해피’를 테마로 고객에게 특별한 행복을 선사한다.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로 전 지점을 단장하고,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앱 게임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인 ‘슈퍼 뷰티 기프트 페스타’부터 어린이날 맞이 완구행사 등 쇼핑과 체험 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슈퍼해피는 롯데백화점만의 가정의 달 테마로 고객 일상에 행복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마다 행복을 소재로 시즌 비주얼 연출과 함께 다양한 상품 행사와 체험 이벤트가 전개된다. 지난해에는 세계적인 유명 일러스트 작가 해티 스튜어트의 캐릭터 및 작품을 활용해 매장 곳곳을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분위기로 꾸몄다.

모가나 등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 9종 선봬

롯데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0일까지 ‘슈퍼해피’ 행사를 진행한다.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 뷰티 페스타와 어린이날 완구행사를 진행하며, 롯데상품권 증정 등 상품군별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0일까지 ‘슈퍼해피’ 행사를 진행한다.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 뷰티 페스타와 어린이날 완구행사를 진행하며, 롯데상품권 증정 등 상품군별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사진 롯데백화점]

지난 16일 시작된 올해 슈퍼해피는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5월 30일까지 전 지점을 장식한다.

킨더유니버스는 올해 론칭한 롯데백화점 키즈관 브랜드로 상상의 숲속에서 노는 아이와 동식물, 장난감 등이 어우러진 어린이들을 위한 세계관을 뜻한다. 불안과 걱정을 먹는 이끼인 ‘모가나’, 척척박사 덩굴 ‘더스틴’, 미래형 로봇 ‘스티븐’, 무계획의 귀여운 요정 ‘루카’ 등 총 9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킨더유니버스의 귀여운 캐릭터들은 슈퍼해피 테마 기간 롯데백화점 외관과 매장 곳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한 앱 게임과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5월 12일까지 롯데백화점 앱에서 ‘킨더유니버스 9 Days 챌린지 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킨더유니버스 캐릭터 9종의 이름과 특징을 맞추는 퀴즈 챌린지 성공 시 최대 10% 금액 할인권 등 단계별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부터 5일까지 백화점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킨더유니버스 캐릭터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선보이며,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한 친환경 펄프 수세미 등의 감사품도 지급한다. 특히 동탄점에선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자유롭게 색칠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컬러링 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뷰티 전 브랜드 참여해 모든 지점서 최대 30% 할인 혜택

올해 슈퍼해피는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개발한 모가나, 더스틴, 스티븐, 루카 등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전 지점을 단장한다.

올해 슈퍼해피는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개발한 모가나, 더스틴, 스티븐, 루카 등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전 지점을 단장한다.

롯데백화점은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 뷰티 기프트 페스타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 지점에서 뷰티 전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설화수,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등의 브랜드에서는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을 엄선해 내놓는다. 대표 상품으로 에스티로더 나이트 리페어 2병 구매 시 1병을 추가 증정한다. 기간 중 롯데·국민·현대카드로 뷰티 상품군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완구행사도 진행 중이다. 먼저 지난 26일 롯데월드몰에 265㎡(약 8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레고 매장을 오픈했다. 매장 내부에는 롯데월드타워를 3m 높이로 축소한 디오라마를 마련했다. 동탄점에선 유아 킥보드 브랜드 스쿳앤라이드 기획전을 진행하고 평촌점에선 독일 대표 완구 플레이모빌패밀리 대전을 진행해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등 풍성한 쇼핑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상품권 증정 등 상품군별 다양한 프로모션 준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선물 상품을 제안하는 롯데백화점 유튜브 콘텐츠 ‘롯백 선물연구소’를 통해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가정의 달에는 약 8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가수 이지혜가 두 딸의 엄마이자 아내, 딸, 며느리의 입장에서 가족을 위한 선물 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편에서는 최신 선물 트렌드 소개와 함께 다양한 선물 상품들을 제안하며, 선착순 5000명에게는 뷰티·키즈·주방식기 상품군 20만원 이상 구매 시 쇼핑지원금 1만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상품군별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6일부터 오는 7일까지 건강 상품군에서 20·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정관장에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롯데백화점 앱 ‘킨더유니버스 클럽’ 가입 고객 대상으로는 키즈 상품군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5% 상당의 롯데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올해 슈퍼해피는 부모님과 자녀들에게 인기 있는 선물 상품들을 다양하게 제안하고 가족과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롯데백화점의 슈퍼해피가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