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와, '한·중·일 맥주축제' 참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운영되는 스마트쓰레기통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운영되는 스마트쓰레기통

(주)NAWA기업이 19일부터 2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재)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4 제주특별자치도 식품대전 With 한·중·일 맥주축제'에 ESG 가치실현을 위해 참석했다고 밝혔다.

맥주축제에는 제주 4개 브랜드(제주맥주, 맥파이, 탐라에일, 고부루비어), 중국 2개 브랜드(칭따오, 하얼빈), 일본 4개 브랜드(삿포로, 아사히, 산토리, 기린맥주) 등 총 10개 브랜드가 참가해 37종의 맥주를 판매하였다.

쓰레기통 사용중인 고객

쓰레기통 사용중인 고객

19일~21일 기간동안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실외 한중일 맥주축제 그린존,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식품대전 행사장에서 NAWA 기업의 '컵끼리'가 1대씩 총 3대 렌탈 설치 운영되었다.

이번 '컵끼리' 렌탈 운영은 보다 쾌적한 행사환경 조성에 힘쓴 '제주식품외식산업문화협회'와 메이커 스페이스 푸드테크 특화랩 '스테이정글 푸드랩'의 'POC 프로그램'을 통해 추진되었다.

이번 제주도 행사에서 운영된 '컵끼리'는 크기에 상관없이 종이컵, 플라스틱컵을 수거하여 스스로 내부에서 오물을 비우고 세척-압축-건조-보관하는 스마트 쓰레기통으로 일회용컵 크기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큰 편리함을 주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동안 총 2178개의 맥주컵, 커피컵, 편의점 일회용컵(종이컵, 플라스틱컵)이 '컵끼리' 기계를 통해 쓰레기 없는 축제, 친환경 축제의 경험을 도민들과 함께 실천하였다

다가오는 5월15일~17일 (주)나와는 일본에서 개최되는 JAPAN STARTUP EXPO 행사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