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싸움의 정석은 육참골단…가야할 사람 미련없이 보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 뉴시스

홍준표 대구시장. 뉴시스

4·10 총선 참패 이후 연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저격하고 있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16일 "가야할 사람들은 미련없이 보내고 남은 사람들만이라도 뭉쳐야 한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바닥까지 왔다고 자위하지만 지하실도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싸움의 정석은 육참골단(肉斬骨斷)"이라며 "내 것을 내주지 않고 싸움에 이길 수는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정치는 해방 이후 지금까지 대결정치로 일관해왔고 그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끝없는 싸움에서 상처를 입으면서도 살아남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더불어민주당은 이 세계에 익숙한 사람들이지만 우리당 사람들은 제 살기 바빠 몸사리기로 비겁한 생존을 이어왔다"며 "이제는 그럴 때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홍 시장은 전날 페이스북에 "비대위원장은 선거 경험이 많은 사람이 해야지 한동훈은 안 된다고 이미 말했는데도 들어오는 것을 보고 황교안처럼 선거 말아먹고 퇴출될 것으로 봤다"며 "선거 막바지에 황교안 시즌2가 된다고 내가 말하지 않았느냐"고 적었다.

이어 한 전 위원장을 향해 "차기 경쟁자 운운하는 것은 니들의 한 여름밤의 꿈에 불과했다"며 "다시는 우리당에 얼씬거리지 말고, 조용히 본인에게 다가올 특검에 대처할 준비나 하라"고 썼다가 해당 글을 삭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