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아산 도시개발구역 대형 브랜드 타운, 생활 인프라 풍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1차 단지와 함께 총 2354가구 규모
아산 대표 랜드마크 자리매김 기대
교통·교육 여건도 뛰어나 관심 쏠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투시도)는 지난 1월 치열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 완판됐던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후속 분양 단지로, 정주여건이 좋고 미래가치가 뛰어나 주목받고 있다. 향후 아산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크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투시도)는 지난 1월 치열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 완판됐던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후속 분양 단지로, 정주여건이 좋고 미래가치가 뛰어나 주목받고 있다. 향후 아산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크다.

포스코이앤씨가 이달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3블록에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9개 동, 1214가구의 대단지다. 이 중 1050가구를 이번에 일반분양한다. 타입별로는 70㎡A 560가구, 70㎡B 154가구, 70㎡C 60가구, 84㎡A 188가구, 84㎡B 126가구, 84㎡C 126가구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는 지난 1월 평균 52.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완판(완전판매의 줄임말)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1140가구, 4블록)와 인접해 있는 후속 분양 단지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가 이번에 공급되면 1차 단지와 함께 총 2354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아산탕정지구에 형성되게 된다.

GTX-C노선 아산 연장 계획 발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가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는 아산시 탕정면 갈산·매곡리 일대 53만6900여㎡의 부지에 개발되고 있는 도시개발구역이다. 이곳에는 43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지와 함께 학교·녹지·공공청사 등의 도시기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구역 남측에 보도교 신설이 계획돼 있어 향후 탕정역 접근성이 한층 더 좋아질 전망이다.

교통여건이 좋다. 우선 지하철 1호선 탕정역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 천안아산역에서 KTX·SRT 등 고속철도를 이용할 경우 전국 각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이순신대로와 당진~청주고속도로(아산~천안 구간은 2023년 9월 개통) 이용도 쉽다. 지난 1월 발표된 GTX-C노선 연장 구간 계획에 아산시가 포함된 만큼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해볼 수 있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먼저 지난 1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서는 탕정 8초교(2027년 3월 개교 예정, 가칭)가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심사 통과돼 신설이 확정됐다.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 가능한 유치원과 중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탕정역 일대에 조성돼 있는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탕정역과 천안아산역 일대에 위치해 있는 모다아울렛, 이마트, CGV,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곡교천이 흐르고 근린공원 조성도 예정돼 있다. 용곡공원, 지산공원 등도 가깝다.

1차 단지에 이어 분양 흥행 예상

조감도

조감도

단지 내부에는 입주민 주거 편의와 건강을 고려한 각종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우선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는 ‘항균 황토 덕트’가 설치된다. 또 승강기 내부엔 미세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 살균 조명이 장착된다.

입주민 주거 편의를 높이기 위해 조명, 난방, 가스 차단,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도 제공된다. 여기에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주차장 웰컴라이팅과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도 갖춘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에게 보다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분양 관계자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는 올해 초 3만 명 이상의 청약 신청자가 몰리면서 빠르게 완판된 1차 단지의 프리미엄을 잇는 후속 단지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 관심이 크다”며 “특히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데다, 쾌적한 정주여건과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향후 아산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551-432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