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전국 편의점 키오스크 사업 출자자 모집…배당금 이행지급보증서 등 안정성 확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두드림넷 키오스크 개발·설치 사업

㈜두드림넷은 전국 편의점 등에 키오스크를 설치·관리(사진)해 수익을 통해 결 식아동 식사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한다.

㈜두드림넷은 전국 편의점 등에 키오스크를 설치·관리(사진)해 수익을 통해 결 식아동 식사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한다.

요즘 투자금이 상장지수펀드(ETF) 등 고배당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 등에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두드림넷이 내놓은 상품이 배당금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업체는 사회공헌 사업을 하는 영리법인이다. 사회공헌 활동은 보통 비영리 기업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운영방식은 영리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결식아동 급식 지원 협약 체결

㈜두드림넷은 사회공헌 키오스크(무인 단말기) 개발과 설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결식아동에게 양질의 식사와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지자체 등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결식아동 급식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바탕으로 각자 역량과 자원을 집중해 결식 우려 아동 급식을 지원한다.

지자체 등은 일반인 기부 접근성 향상을 위한 장소 지원에 노력하고, 두드림넷은 사회공헌 키오스크를 설치·관리해 양질의 식사와 각종 혜택을 지원한다. 양측은 이 협약으로 더욱 긴밀한 협업 체제를 구축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복지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 편의점과 함께 새로운 유통 인프라도 구축하고 있다. 일차적으로 수도권 1000개 매장에 사이니지와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두드림넷은 키오스크 등 설치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출자자를 모집한다.

연 24% 배당 수익 및 안정성 제공

출자금은 모두 사이니지와 키오스크 설치 자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여기에 발생하는 수익을 출자자에게 배당해줄 계획이다. 예컨대 1억 원을 출자하면 매월 200만 원씩 1년간 받을 수 있다는 것. 배당금은 법무법인에서 지급보증서도 발행해 준다. 필요하면 한정적으로 담보물건도 제공해 안정성이 확보된다.

신청금 100만 원 입금 후 전화 상담을 받으면 된다. 상담 후 미출자 시 신청금은 당일 반환
된다.

업체 측은 “1000대 설치가 완료되면 이를 기반으로 대기업과 현물 기부 시스템을 구축하고 결식아동 지원 사업을 함께 진행해 전국 편의점 가맹점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난 1여년간 지자체, 대형마트, 교회, 학교 등 70곳에서 키오스크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문의 02-6205-820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