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플랜트-철강 산업 특강 및 진로 컨설팅’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4월 4일(목) 서울 공릉동 교내 제2학생회관에서 한국플랜트산업협회·한국철강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플랜트-철강 산업 특강 및 진로 컨설팅’을 개최하였다.

1부는 서울과기대 신소재공학과 황병철 교수(한국철강협회 운영위원)의 인사말과 한국플랜트산업협회 노경문 차장, 한국철강협회 왕찬훈 실장의 플랜트·철강산업 소개와 전망에 대한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2부에서는 삼성E&A, 현대엔지니어링, 포스코, 현대제철 등 플랜트·철강산업 대표기업의 인사담당자 및 엔지니어들이 그룹별 멘토 역할을 담당하여, 참여학생들에게 기술동향과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무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철강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신소재공학과 3학년 재학생은 “현직자의 관점에서 직무에 필요한 중요한 역량 쌓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3~4학년동안 세부적인 취업계획을 짜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국가 기간산업인 플랜트·철강산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되는 프로그램이었다.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주요산업 분야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학생들에게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진로프로그램 일정은 대학 홈페이지 취업공지사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과기대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취업준비 중인 지역청년 모두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