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취업진로본부, ‘ST 찾아가는 진로·취업 특강’ 성공적 마무리

중앙일보

입력

▲ST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 노원꿈드림

▲ST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 노원꿈드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11월 8일, 지난 7~11월, 5개월 간 진행한 ‘ST 찾아가는 진로·취업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ST 찾아가는 진로·취업 특강’은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진로·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새롭게 노동시장에 진입하는 청년들의 고용률이 상대적으로 심각해진 상황에서 고용서비스 전달체계 축소 우려를 없애고 기존 일자리 센터의 기능을 확대·개편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울과기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운영하지 않는 인근 대학, 취약계층, 군부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희망 프로그램인 ‘ST 찾아가는 진로·취업 특강을 진행하였다.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고용거버넌스 활성화 및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강은 취업동기 부여, 진로 탐색, 직업 정보 등을 주제로 7회 진행되었으며 총 209명이 참여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기관 및 학생들은 다양한 대상에 따라 적절하게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는 점에 만족해하였으며, 서울과기대가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과기대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 “더 많은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진로·취업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특강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과기대 구성원이 아닌 지역 청년들도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홈페이지에서 외부인 회원가입 후 취업 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워크넷 회원가입 후 서울과기대를 선택하여 상담을 신청할 수도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