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 「비교과교육 프로그램 포상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립대(총장 원용걸)는 학업과 병행하여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에 정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55명의 학생과 9개 부서를 포상하는 2023년(2022학년도) 비교과교육 프로그램 포상식을 21일 자연과학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포상대상은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의 △우수학생 △우수부서 △참여후기 공모전 △문제해결 프로젝트 4개 분야이다.

우수학생은 봉사, 튜터링, 인턴십, 캠프, 대회나 공모전 등 교내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별별 포인트를 최다 획득한 우수학생 30명이며, 우수부서는 캠프, 전공관련 특강 등 부서별 운영 비교과프로그램을 평가하여 9개 부서가 선정되었다. 참여후기 공모전은 10개 작품 15명이 선정되었는데 ‘각자가 만든 길, 모두가 만든 지도-UOS 학습공동체’ 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문제해결 프로젝트는 ‘학내 환경 중 문제를 발견하고, 디자인씽킹 기반으로 해결방안을 구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교내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줄이기 위한 ‘UOS 리유저블 컵 시스템-이루저블’을 주제로 참여한 팀이 가장 우수한 팀으로 선정되었다.

본 포상식에는 동료학생 및 교직원들이 참석하여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고, 본교 음악학과 학생들의 관악연주 축하공연으로 훈훈한 축하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었다.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은 격려사에서 “비교과 분야에서 열정과 도전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과 부서를 포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격려하였으며, “특히 서울시립대 학생들이 교과 외 부분에도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로 도전정신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