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누리호 발사현장 가보자” 코레일 관광, 우주과학열차 운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코레일관광개발 '우주과학열차 여행 기획전' 이미지

코레일관광개발 '우주과학열차 여행 기획전' 이미지

코레일관광개발은 고흥군과 함께 ‘우주과학열차 누리호 과학자와 함께 나로우주센터 1박2일 견학’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지원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열차 내 이벤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우주과학열차’는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한 우주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념해 기획되었다. 나로우주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 대표 관광지와 전통시장 방문 등 지역 특색 경험과 지역 활성화를 연계해 총 4개 코스로 구성했다. 우주과학열차는 8월 12일, 19일 서울역에서 오전 8시경 출발, 영등포, 수원, 평택, 천안을 경유해 순천역에 도착, 이후 전세버스를 이용 고흥 나로우주센터로 이동한다.

우주과학열차 운행 중 강연 프로그램을 마련, 누리호 3차 발사에 참여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과학자를 초청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자 평상시에는 일반인 출입이 통제되는 나로우주센터의 발사통제동, 발사대, 발사체보관동 등 로켓 발사 관련 시설물을 직접 견학할 수 있다.

마리안느&마가렛 나눔연수원 숙박 코스는 힐링 체험 위주로 진행되며, 나로우주센터 견학 후 전남 고흥군 대표 항구인 녹동항에서 고흥의 밤하늘을 수놓은 500대의 드론쇼를 관람하거나 고흥우주천문과학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일차 오전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편백숲을 보유한 국립공원인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오후에는 광양 중마시장과 10년만에 다시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한다.

썬밸리리조트 숙박 코스는 나로우주센터 견학 후 고흥의 신흥 맛플레이스 나로도항을 방문 후 리조트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다음날 국내 최대 규모 분청사기 가마터에 자리한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을 관람하거나 리조트 내 편의시설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자유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2일차 오후 일정은 연수원 숙박 코스와 동일하다.

‘우주과학열차’ 여행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용객들에게 지역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는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명의의 우주과학열차 교육 수료증을 수여한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우주과학열차를 통해 우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우주과학기술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며 “미래 꿈나무 학생들에게 특별한 교육 체험여행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과학자들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특히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