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사이버대학교, 2007학년도 신입생, 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총 14개 학과에서 2,249 명의 2007학년도 상반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뽑는다. 신입생은 고졸학력 이상, 2학년 편입학은 대학 또는 전문대에서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 취득하면 지원할 수 있다. 유아교육학과는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이 있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지원서는 2006년 12월 1일(금) - 12월 22일(금)까지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iscu.ac.kr)에서 직접 작성할 수 있다. 고교졸업자와 동등 학력 이상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입생 선발은 지원자의 지원동기와 학업계획, 장래계획 등을 담은 소개서를 평가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지원자는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뒤 고교 졸업증명서와 반명함판 사진 등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서울 강북구 미아3동 193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부여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가족 2인 이상이 재학할 경우 입학 첫 학기부터 가족장학금 혜택을 부여하는데, 현재 가족들이 함께 수업을 받는 재학생 수가 300 여명 이상 이다. 또한 직업군인은 자비취학추천서를 제출하면 입학과 함께 50% 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학 첫 학기에 전업주부, 직장인, 개인사업자, 농어촌거주자, 장애인, 실업계고등학교 졸업자(신입학)에게는 특별전형 장학금 200,000원의 수업료 감면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김수지(金秀智) 총장은 이화여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2004년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에 편입하여 올해 초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김 총장은 첨단정보화 글로벌시대에 걸맞게 활발한 국제적 교류를 통해 사람을 섬기며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아우러지는 디지로그의 균형감각을 소유한 인재를 육성하는 새로운 차원의 교육공동체로 Up-Grade하는데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외에도, 경희사이버대학, 한양사이버대학, 한국디지털대학 등도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