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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에서 유튜브본다’ 통신 3사, BMW차량용 e심 요금제 출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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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차량용 e심요금제. 사진 통신 3사 제공

BMW 차량용 e심요금제. 사진 통신 3사 제공

국내 이동통신 3사는 BMW와 차량용 e심(eSIM·내장형 가입자식별모듈) 요금제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차량용 e심은 유심(USIM·범용 가입자식별모듈) 없이 차량에 내장된 식별 칩으로 모바일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BMW 차량 뒷좌석 모니터로 유튜브 등을 보기 위해서는 통신사 무선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차량용 e심 서비스가 필요하다.

SK텔레콤은 250MB(월 8800원)·150GB(월 4만9500원) 요금제를, KT는 600MB(월 9900원)·2.5GB(월 1만9800원) 요금제를, LG유플러스는 3GB(월 1만6500원) 요금제를 각각 내놓았다.

커넥티드카 요금제는 주로 차량 제조사와 통신사가 기업간거래(B2B) 방식으로 정산해왔는데, 이번 요금제 출시로 통신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차량용 요금제를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됐다.

e심 서비스와 최신 버전 차량 소프트웨어(OS 8)가 적용된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MyBMW’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금제에 가입한 뒤 차량에서 BMW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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