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송파 대표상권’ 방이동 먹자골목 중심 위치 고정·유동인구 풍부, 선착순 수의계약 진행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더 엘라소프 잠실 상가

‘더 엘라소프 잠실 상가’(투시도)는 방이동 먹자골목 메인도로 사거리 코너에 지하 1층~지상 4층 총 26실 규모로 건립된다.

‘더 엘라소프 잠실 상가’(투시도)는 방이동 먹자골목 메인도로 사거리 코너에 지하 1층~지상 4층 총 26실 규모로 건립된다.

장기화한 코로나 19 여파에도 끄떡없었던 서울 송파구 대표상권인 방이동 먹자골목 상권은 각종 규제가 완화되면서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다. 최근 석촌호수 벚꽃이 만개하자 꽃구경 나온 수많은 인파로 이 일대 상가는 빈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붐볐다. 지하철 2·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 8호선 몽촌토성역, 9호선 한성백제역 인근에 있어 접근성이 좋아서다.

88올림픽을 앞두고 형성된 이 일대 모텔촌이 최근 오피스텔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어 젊은 수요층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다. 오피스텔 수만 약 8000실에 이른다. 송파를 대표하는 아파트 약 2만5000가구와 빌라 3000여 가구가 둘러싸여 있다.

하루 유동인구 16만명 달해

방이동 먹자골목 주변에는 롯데그룹의 다양한 시설이 자리해 있고 삼성SDS, 한미약품 등 대기업 직장인 수요 3만3000여 명을 품고 있다. 롯데타워 오피스에는 IT, 플랫폼, 스타트업, 패션, 제약, 해운 등 1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현대아산병원, 송파구청,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잠실상가, 방이동 상가 등으로 하루 유동인구가 약 16만 명에 이른다. 인근 진주, 미성, 크로바 아파트 등 4600여 가구의 재건축 사업도 진행돼 방이동 먹자골목 유입 인구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방이동 먹자골목 상권에서 ‘더 엘라소프 잠실’ 상가가 분양 소식을 알렸다. 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4층 총 26실로 구성돼 있다. 방이동 먹자골목 메인도로 사거리 코너에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 모두 갖추고 있다. 특히 이곳은 공실이 거의 없어 세를 얻으려는 임차인들은 상당 기간 기다려야 할 정도이다. 업계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요층이 형성돼 기존 상가들은 억 단위의 기본 권리금이 형성돼 있고 매출도 타 상권보다 상당히 높다”고 전했다.

26실 규모, 12월 완공 예정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2024년 입주 예정인 진주, 미성, 크로바 재건축 입주 시기에도 맞닿아 있다. 분양 측은 “프렌차이즈 커피, 제과, 디저트 카페, 이동통신사, 편의점, 미용실, 고급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 임차인 문의가 많다”며 “선착순 수의계약이어서 좋은 실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방이동 먹자골목 내에 있다. 예약해야 상담할 수 있다.

문의 1668-226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