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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3분기 영업이익 4529억원…작년 동기 대비 18.4%↑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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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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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52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8.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6조477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순이익은 3262억원으로 3.4% 줄었다.

유·무선 사업(Telco B2C)에서는 프리미엄 가입자의 증가세가 지속됐다. 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약 57%로 796만명을 기록했다.

홈 유선전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감소했으나,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

B2C 플랫폼 사업(DIGICO B2C) 중 IPTV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디지털전환(DX) 수요가 늘어나면서 B2B 사업의 올해 3분기 누적 수주액은 전년 대비 21% 성장했다.

AICC사업은 지난 분기에 이어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대형 구축사업의 확대로 전년 동기 매출 대비 91.7% 성장했다.

B2B 고객 대상 사업(Telco B2B)에서는 국내외 대형 CP사의 트래픽량 증가와 함께 신규 CP사 유치에 성공하며 기업 인터넷 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10.9% 증가했다. 기업통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다.

KT스튜디오지니, 나스미디어 등 KT그룹의 콘텐트 자회사들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콘텐트 자회사들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4.7% 증가를 기록했다.

금융사업에서는 BC카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8% 늘었다. 케이뱅크는 3분기 말 가입자가 801만명으로 전분기 말보다 18만명 늘었다. 3분기말 수신잔액은 13조5000억원, 여신잔액은 9조8000억원을 나타냈다.

KT CFO 김영진 전무는 "인플레이션 등 대외 불확실한 환경에서도 KT는 DIGICO와 B2B 사업의 성장을 이뤄냈다"며 "남은 기간에는 DIGICO 전환을 통한 성장과 수익성 중심 경영을 강화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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