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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우깡·포카칩 제쳤다…200만개 팔린 판매1위 과자의 비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캐릭터 마이키링 3종'. 뉴스1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캐릭터 마이키링 3종'. 뉴스1

세븐일레븐의 '캐릭터 마이키링 3종'이 캐릭터 열풍에 힘입어 새우깡·포카칩을 제치고 과자 카테고리 판매 1위에 올랐다.

4일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차별화 상품 '캐릭터 마이키링 3종'(포켓몬·짱구·산리오)이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7일 업계 최초로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을 출시했으며 '짱구', '산리오' 마이키링도 올 5월부터 판매했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공식 라이선스사(포켓몬코리아·대원미디어·산리오코리아)와 계약을 맺은 정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캔디와 캐릭터 상품이 함께 구성된 '토이캔디' 카테고리의 지난달 매출은 마이키링 3종의 판매량 급증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9배 늘었다.

해당 상품은 편의점 대표 품목으로 인식되는 새우깡·포카칩을 모두 제치고 과자 카테고리 판매 1위에 오른 것이다.

이에 대해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유명 캐릭터들이 제품 안에 랜덤으로 들어 있어 구매자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세븐일레븐은 하반기에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캐릭터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MD는 "이번 캐릭터 마이키링 3종의 반응이 놀랍도록 뜨겁다"며 "하반기에도 캐릭터 상품 열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더욱 특별한 상품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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