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국가서비스대상] 쉽고 편한 금융앱으로 장기간 고객평가 1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모바일뱅킹 부문  IBK기업은행, i-ONE Bank(아이원뱅크)  ★★★

IBK기업은행(대표 윤종원)의 i-ONE Bank(아이원뱅크)가 ‘2022 국가서비스대상’ 모바일뱅킹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현재 금융시장에서는 핀테크·빅테크·인터넷은행 등 모바일 뱅킹을 앞세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금융앱 시장에서 아이원뱅크는 ‘쉽고 빠르고 편리한’ UI/UX로 고객 친화적 금융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원뱅크는 금융앱 카테고리에 있는 쟁쟁한 핀테크·은행앱 등을 제치고 장기간에 걸쳐 고객평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아이원뱅크는 고령자를 위한 ‘쉬운뱅킹’, 마이데이터 기반 ‘i-ONE자산관리’, 고객 특성에 맞는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심케어’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금융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디지털 금융 소외를 해소하고자 도입한 ‘쉬운뱅킹’은 금융당국과 은행권이 공동으로 마련한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 앱 구성 지침 원칙’을 반영해 출시한 최초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안심케어서비스’는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테마 별로 한 곳으로 모으고 각 보안서비스를 간단하게 설정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전자금융 사기를 선제적으로 예방해 고객이 비대면 거래를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