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주식차트부터 알림까지 차별화된 서비스 선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모바일 주식거래서비스 SK증권㈜, 주파수 ★★

SK증권㈜의 주파수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모바일 주식거래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현재 SK증권이 선보이는 주파수3.0은 HTS(Home Trading System) 수준의 다양한 거래 상품을 제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동안 PC에서 제공했던 주식·파생 상품들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30여 개 보조지표와 40여 개 도구모음을 통해 강력한 주식차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모바일 이용 데이터를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울러 주파수3.0은 주식 투자에 유용한 모바일 푸시(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종목별로 원하는 시세 조건을 설정하면 푸시로 알려주는 ‘시세포착 서비스(파수꾼)’와 특정 키워드 및 종목을 설정해 관련 뉴스가 들어오면 고객에게 푸시로 알려주는 ‘뉴스알림 서비스(뉴스꾼)’는 주식 투자에 쏠쏠한 도움을 준다.

주파수3.0은 보안카드 또는 기계 OTP를 소지할 필요 없이 타인 계좌로 송금이 가능한 간편이체 및 오픈뱅킹(Open Banking)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친구들과 공유방을 만들어 종목이나 시세정보를 SNS상에 자유로이 공유할 수 있는 오픈형 종목공유 서비스 등도 주식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