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포츠카페] 세계청소년배드민턴 2일 개막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세계청소년배드민턴 2일 개막

2006 세계청소년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2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막된다. '셔틀콕을 통한 세계평화'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중국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영국, 덴마크 등 총 45개국에서 452명의 선수가 참가해 혼합단체전과 개인전을 벌인다.

◆김승연 회장 대한올림픽위 고문 위촉

대한올림픽위원회(IOC)는 31일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을 고문으로 위촉했다. 대한아마추어복싱연맹과 아시아아마추어복싱연맹 회장을 역임했던 김승연 회장은 1993년부터 1997년까지 대한체육회 부회장도 지냈다.

◆이승엽 요미우리와 다년 계약 추진

일본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 잔류를 선언한 이승엽(30)이 메이저리그 옵션을 포함한 다년 계약을 추진 중이라고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닛폰'이 31일 인터넷판에서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승엽이 요미우리 우승을 이끈 뒤 구단으로부터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받는 형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영조, 우리은행서 마라톤 특강

5일 개최되는 2006중앙서울마라톤에 2800여 명의 매머드 인원이 참가하는 우리금융그룹이 2일 오후 6시 30분 서울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4층 대강당에서 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 감독을 초청해 마라톤 특강을 갖는다.우리금융그룹 임직원과 고객 및 가족은 물론 일반인도 참석이 가능하다.

◆여자배구 세계선수권 예선 첫승

한국 여자배구가 3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06 세계선수권대회 예선리그 A조에서 약체 코스타리카를 3-0으로 꺾고 첫승을 올렸다. 신예 레프트 배유나(16점.한일전산여고)와 한송이(13점.도로공사)가 팀내 최고 득점을 올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