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교사들도 후원금 지원

○…경남 산청군 단성고 봉사동아리 참사랑반 회원 11명은 21일 산청 복음전문요양원 60여명의 노인들을 위해 사물놀이와 에어로빅공연을 했다.학생들이 무대에서 사물놀이를 펼치자 어르신네들이 무대에 올라와 어깨춤을 추며 흥을 돋궜다. 에어로빅을 따라하려는 할머니들이 많자 즉석에서 학생들은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동작을 알려주기도 했다.

학생들은 수업이 없는 주말 오후마다 봉사활동에 나선다. 이를 위해 주중에 사물놀이와 에에로빅을 배운다. 지난 8월에는 성심원의 한센병 환자 15명을 동행해 충청도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다.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나설때 마다 정창욱(41)지도교사가 차량을 지원하고 교사들이 후원금을 댄다.

28일에는 진주기독육아원에서 10여명의 초등학생들에게 풍선만들기와 사물놀이를 가르친다.

석.박사 연구원 공짜과외

○…경남 거제시 삼성중공업 연구소의 연구원 40명은 23일부터 26일까지 연초.신현중학교에서 방과 후 과외지도를 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과외 지도를 하고 있으나 수강생이 부족한 일부 강좌의 학생을 모집하기 위해 자원봉사대축제에 참여했다.

연구원들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4시부터 두시간 동안 영어.수학.과학을 강의한다. 영어는 삼성그룹 어학검정에서 1급을 받은 연구원들이 맡고 있으며 수학.과학도 석.박사가 대부분이다. 연초중에 3반, 신현중에 2반 등 모두 5반을 가르친다.

이상태 책임연구원(37)은 "과학 과목은 학생들을 회사의 실험실로 데려와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며, 배를 만드는데 적용하는 수학이론을 설명해 주는 식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