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성형 '해피 리프트' 뭐길래~ 정말 행복해지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게 마련이다. "이젠 나도 늙는구나" 는 생각이 들어 매사에 의욕이 떨어진다. 무역업을 하는 40대 중반의 최모씨는 최근 용기를 내 피부성형 시술을 받았다. 해피 리프트(Happy Lift), 바늘을 이용해 얼굴에 부작용이 없는 특수 실을 넣어 해당 부위의 피부를 팽팽하게 만드는 시술법이다. 쳐진 턱선과 입가의 살이 30대 때로 돌아왔다. 예전의 네모난 턱 걱정까지 없어졌다. 더모톡신 주사도 이런 주름 및 사각턱 교정에 효과가 크다.

▶해피 리프트
= 피부가 쳐지고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로 인해 콜라겐·엘라스틴 등의 성분이 점차 감소해 피부지지 조직(SMAS층)이 느슨해지기 때문이다. 해피 리프트는 러시아의 술라마니지가 최초로 개발한 비수술 노화치료법이다. 특수 실이 피부를 탄력 있게 당겨줘 주름을 효과적으로 펴주고 얼굴을 작게 만들어 준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실과 바늘로만 시술해 기존의 수술법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고 안전하다.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고 흉터 발생 등 부작용 염려가 없다. 쳐진 눈, 눈 밑 인디안주름, 입가의 팔자 주름, 목주름을 놀랍게 펴 준다.

에스앤유피부과 조미경 원장은 "해피 리프트에 사용되는 실은 이미 전 세계에서 50년 이상이나 심장 수술 등에 쓰여 무해함이 입증된 첨단 소재"라며 "평생 심장 속에 지니고 있어도 괜찮을 정도로 안전하다"고 말했다.

우선 주름을 펼 얼굴 부위를 국소 마취한 후 약 15cm 길이의 바늘을 삽입한다. 바늘구멍에 실을 넣고 이 상태에서 실을 잡고 바늘을 빼면 원하는 부위에 실이 들어간다. 양쪽 끝에 보이는 실은 얼굴 밖으로 안나오게 자른다. 시술시간은 실을 몇 개 넣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0~50분 정도 걸린다.

얼굴에 바늘 자국이 생기지만 일주일만 지나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표시가 나지 않는다. 물론 흉터는 생기지 않는다. 바늘 자국엔 빠른 상처 재생을 위해 일주일 정도 투명한 방수필름을 붙인다. 세게 비비지 않는 가벼운 세수는 가능하다. 시술 후 약간 붓거나 희미한 멍이 생길 수 있지만 금방 사라져 문제될 게 없다.

시술 후 실이 완전히 자리 잡을 때까지는 입을 크게 벌리거나 말을 많이 하지 않고 얼굴을 과도하게 문지르지 않는 것이 좋다. 한 두달만 참으면 된다.

쳐진 얼굴 피부를 당기는 기존 치료법은 페이스 리프트 또는 안면거상술이라 불리는 수술법이다. 이 방법은 메스를 이용하여 피부를 절개해 늘어진 피부를 당긴 후에 남는 피부를 잘라내고 다시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런 안면거상수술이 활발히 시행되지 못하는 것은 일반인들의 수술 두려움과 회복기간의 장기화, 흉터에 대한 불안 때문이다. 또 이 수술법은 전신마취나 수면마취가 필요하다. 게다가 출혈이 많고 수술 후에 붓기와 멍이 심하게 생긴다. 피부를 절개하였다가 다시 봉합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있다. 혹 피부 절개 량이 많으면 안면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 위험성이 크다.

조 원장은 "안면거상수술보다 해피 리프트는 훨씬 안전하고 간편하다"고 강조했다. 해피 리프트는 절개를 하지 않고 늘어진 피부와 심부 조직을 자연스럽게 당겨주므로 마스크를 쓴 듯이 억지로 당겨진 느낌이 들지 않는다. 얼굴의 중앙부터 바깥쪽에 걸쳐서 전체적으로 당겨주므로 얼굴 정면의 피부 처짐에도 효과가 크다.

▶더모톡신
=볼이 커지면서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턱은 처져 얼굴이 커보일 때 보툴리눔독소를 이용한 더모톡신 주사 치료법이 효과적이다. 처진 피부가 펴지면서 피부 색깔도 환해지는 걸 금세 느낄 수 있다. 주사시술 시간은 3~10분 정도. 이 주사는 일주일 간격으로 8~10회 정도 맞고 1~3개월 간격으로 유지 치료를 받는 게 좋다. 시술 후 10여분만 지나면 얼굴에 표시가 나지 않아 일상 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다. 시술 효과는 몇일 만에 나타난다. 조 원장은 "시술 후 곧바로 5~10년은 젊어졌다는 주위 말을 들을 수 있다"며 "흉터 및 튼살 치료에도 좋다"고 했다.
에스앤유피부과 조미경 원장/ 02-567-5050 www.snuclinic.co.kr

◇조미경 자문의 약력
-현 에스앤유피부과 원장
-서울대 의대 및 대학원 졸업
-국립경찰병원 피부과 원장
-현 서울대 피부과 외래교수
-현 대한 코스메틱 피부과학회 이사
-현 더모톡신연구회 이사

<"내가 사각턱인가?" 자가진단법>
사각턱이란 정면에서 볼 때 아래 턱이 양쪽으로 강하게 나오고 측면에서 볼때도 턱이 심하게 각져 보이는 모습을 말한다. 다음같은 특징이 있다.

1. "얼굴이 짧고 네모나다" 소리를 듣는다.
2. 얼굴 폭이 아래로 갈수록 더 넓어진다.
3. 얼굴 아래가 무겁게 느껴진다.
4. 정면에서 봤을 때 턱이 각져 보인다.
5. 턱끝이 뾰족하지 않아 턱끝과 턱선의 구분이 없다.
6. 음식을 씹을 때 아래턱이 더 넓어진다.
7. 턱의 양쪽 끝부분, 각진 부분이 90도에 가깝다.

프리미엄 조한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