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SHOPPING] 살뜰한 '클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임신 7개월째인 주부 김모(31.경북 구미시)씨는 한 분유 회사가 운영하는 육아포털 사이트의 회원이다. 이 사이트를 통해 각종 육아 정보를 얻는다. 그는 앞으로 태어날 아기의 제대혈 보관 상품도 인터넷을 통해 구매했다. 제대혈은 조혈 모세포를 다량 함유한 탯줄 혈액으로 향후 아기질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 김씨는 "큰 애가 세 살인데다 집안 살림에 바빠 인터넷으로 출산 관련 정보를 얻고 아기용품을 산다"고 말했다.

요즘 인터넷에 익숙한 신세대 주부들은 이처럼 육아용품 업체의 사이트를 많이 활용한다. 유아용품 업체의 사이트는 단순히 물건을 파는 데 그치지 않고 각종 육아 정보를 제공하거나 여러 이벤트를 한다.

◆축하 선물에 벼룩시장까지= 육아 사이트 운영의 대표 주자는 남양유업.매일유업.일동후디스 등 분유업체. '육아 포털'을 내세우고 있는 이들 업체 사이트는 크게 ▶임신과 육아 관련 정보제공▶전문가 상담 코너▶쇼핑몰 등으로 이뤄졌다. 남양유업의 남양아이(www.namyangi.com)는 회원으로 가입하면 분유.기저귀 등을 주고 아기의 연령 등에 따라 축하 선물도 보낸다. 정기적으로 음악회 무료 초대권도 준다. 아기가 자라 필요 없어진 육아용품을 교환.판매하는 벼룩시장도 운영한다. 쇼핑몰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주고 할인 쿠폰증정 행사도 한다.

남양아이는 다음달 6일까지 50명에게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무료초대권을 주는 행사를 하고 27일까지는 영.유아 수영체험 기회를 주는 이벤트를 한다.

매일유업의 '우리아이닷컴(www.urii.com)은 27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중 5000명을 추첨해 고급 턱받이를 주는 행사를 한다. 또 28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이유식 '맘마밀 보글보글'의 체험 행사를 열어 사이트 내에서 제품 동영상을 보고 의견을 달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맘마밀 보글보글' 2개를 집으로 보내준다.

일동후디스(www.ildongmom.com)의 일동맘은 셋째 아기 이상의 자녀용 분유를 사는 회원에게 분유값을 50% 깎아준다. 예를 들어 4만원대인 산양분유를 2만원선에 살 수 있다. 셋째 아이 확인은 주민등록등본 등으로 한다. 일동맘은 회원에게 미니 홈페이지 형식의 '베이비 홈피'를 제공해 사진.동영상.육아 일기 등을 올릴 수 있다. 이벤트 참여와 물품 구매 시 마일리지를 쌓아준다.이 마일리지는 일동후디스 쇼핑몰 '마이베이비(www.mibaby.com)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체험단 모집에 할인행사도=유아용품 전문업체 ㈜이에프이는 육아정보 사이트 해피랜드(www.happyland.co.kr)를 통해 물건을 사면 최대 50% 싸게 판다. 다음달에는 유아전용 화장품 '라꾸베 바이아토'를 체험할 수 있는 500여 명 규모의 품질평가단도 모집할 예정이다. 제대혈 업체 메디포스트는 임신.출산 정보사이트 셀트리(www.celltree.co.kr)와 CJ몰.디앤샵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이달 말까지 ▶제대혈 보관 비용을 10% 할인▶10만원의 적립금 제공▶ 10개월 무이자 혜택을 주는 '텐텐텐'행사를 한다. 아가방㈜은 아가방 사이트(www.agabang.com) 회원으로 가입하면 쇼핑몰 내에서 쓸 수 있는 5000원 쿠폰을 준다. 또 이달 말까지 사이트에서 1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집안 청소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달 10일까지는 구매액에 따라 체온계.서랍장.원목 침대를 주는 경품 행사를 한다.

염태정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