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T] e-러닝 클릭하면 방학숙제 도와주고…월 6만원에 내신 강좌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9면

◆초등학생용=야후!꾸러기는 놀면서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트로 꾸며져 있다. 한솔교육.에듀모아.와이즈캠프.재미나라.아리수 한글.에듀피아 등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교육업체와 손을 잡았다. 영어 동화와 동요.게임 등을 통해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영어나라'와 가상실험.한자.컴퓨터.동화 등 재미있는 학습을 위한 '공부방'을 개설했다. 특히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방학숙제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독후감.견학보고서.일기쓰기.만들기 등의 '방학숙제 도우미' 콘텐트도 있다.

◆중학생용=메가스터디 엠베스트, 두산에듀클럽, 1318클래스 등이 있다. 중학생은 고등학생에 비해 학습의지와 집중력이 떨어져 학습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 이들 사이트의 공통된 특징이다. 메가스터디 엠베스트는 외국어고.과학고.민사고 등 특목고를 지망하는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열고 있다.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1대1 담임 선생님' 도 운영 중이다. 1318클래스의 대표 강좌는 5만여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고구려' 패키지 강좌다. 전 과목 내신강좌와 중간.기말시험에 대비한 특강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했다. 가격은 1년에 69만원(월 5만9000원)이다.

◆고등학생용=가장 대표적인 사이트인 EBS수능방송은 모든 강좌가 무료다.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이투스는 노량진 학원가 명강사를 동원해 가르친다. 고1.2를 위한 내신강좌, 고3을 겨냥한 수능 강의가 각 학년별.단계별.수준별로 나눠져 있다. 휴대전화를 통해 학습 동영상을 서비스하는 '플립(PLEEP)',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PMP) 서비스, MP3 강의 등도 있다. 또 메가스터디는 최근 고1을 대상으로 동영상 강의를 정해진 기간 내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자유이용권'을 출시했다.

심재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