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한국토ㆍ도시계획학회,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에 관한 세미나 개최

중앙일보

입력

대한국토ㆍ도시계획학회(회장 김현수)는 로봇친화형 건축 인증에 관한 세미나를 4월 24일(토) 오후 1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국토ㆍ도시계획학회는 이번 2021 춘계산학학술대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도시의 변화를 주제로 국내 계획 분야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주제의 학술논문 발표 및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에 관한 세미나는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인공지능(AI)기술 탑재 로봇 개발에 한발 앞서 로봇친화형 건물 건립에 필요한 인증 제도에 대한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로봇친화형 건축물은 건물 내 로봇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기술 융합의 결정체로서 미래 신산업 발전 촉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발표 1(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사업 추진방안) ▲발표 2(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 지표 소개) ▲종합토론으로 구성된다.

연세대학교 김갑성 교수는 “한국이 주도하는 K-Smart City의 인증사업의 일환으로 세계 최초로 로봇친화형 건축물의 인증사업을 제안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바탕으로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건축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