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옹진군청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마무리

중앙일보

입력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옹진군청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방역 기준에 준수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사업시설관리업 관리감독자 교육을 진행했다.

정부 공식 안전교육 기관인 대한안전교육협회는 옹진군청 관리감독자 안전교육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교육 중 하나인 우편 교육으로 진행했다.

협회가 진행하는 우편 교육은 오래도록 다져진 안전분야의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공하여 스스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이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수강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 내용은 산업안전 일반사항, 산업재해 발생 시 조치사항, 근로자 안전 보건교육, 산업 안전보건 관련 서류의 보존, 산업 안전보건 및 직업병 예방, 전염성 질환의 예방과 대응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자극하고 사고 대처 능력 및 사전에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예방법을 지속적으로 교육하여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며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현장 관리감독으로 의식개선과 안전관리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업종별 맞춤형 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 단위 단체 교육일 경우에는 별도의 전용 사이트를 개설해 체계적인 관리까지 가능하다. 이러한 편리한 운영 노하우 및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옹진군청뿐 아니라 공기업, 관공서,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하며 약 3만 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협회의 안전보건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내 소식 · 정보란 또는 협회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