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야권재편론 안철수 저격한 정청래 "상습적 출마병 걸린 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오른쪽)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7일 내년 서울시장 보궐 선거 도전 가능성을 열어두며 정계 개편을 거론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등 야권을 겨냥해 “정치권의 우스갯거리”라고 했다.

정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안 대표의 이러한 주장과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반응을 다룬 언론보도를 언급하며 “공천을 받아도 당선 가능성이 없는 정당에서 공천권을 갖고 죽기 살기로 싸우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떡 줄 사람은 생각도 없는데 김칫국부터 너무 많이 마셔 배탈 나 병원에 입원하는 정치인들”이라며 “살 물건도 팔 물건도 없는데 장날에는 꼭 옷 차려입고 장에 가는 장돌뱅이처럼 선거 때만 되면 습관적으로 선거 몸살을 앓는 출마 병에 걸린 분들”이라고 원색 비난했다.

이어 “왕년에 내가 말야. 라떼(나때)는 말이야. 현재와 미래가 없고 과거만 있는 그들”이라며 “과거만 파먹고 사는 과거형 정치인들은 스스로 우스갯거리로 전락한 줄을 모른다. 참 안 됐다”고 했다.

사진 SNS 캡첩

사진 SNS 캡첩

앞서 안 대표는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미래포럼’ 세미나 강연에서 정권 교체를 위해 ‘반문연대’ 대신 혁신연대·미래연대·국민연대 등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올해 초 귀국할 때 우리나라가 망가져 가고 그 책임이 정부여당에 있다고 생각했다”며 “제가 무엇이 되기보다 정권교체를 위해 역할이 뭐든지 하겠다고 생각했고 지금도 이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 선거 출마 여부를 두고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의 “정권 교체를 위한 역할에는 서울시장 출마도 포함되나”라는 질문에 즉답은 피하면서 “정권교체를 위해 어떤 역할이든지 할 생각이다”라고 답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