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기대, ㈜듀오 이충희 대표 명예관광학박사 학위 수여”

중앙일보

입력

경기대학교(총장 김인규)는 ㈜듀오 이충희 대표이사에게 명예 관광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관광학박사 학위 수여

5일 오후 2시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 801호 세미나실에서 열린 수여식 행사에서 ㈜듀오 이충희 대표이사는 한국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대학교로부터 명예관광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대표는 1973년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 입학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을 하였으며 1979년 호텔신라에 입사하여 13년 이상 한국관광산업 발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듀오, 백운무역, 로리앙, 백운갤러리 대표이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동하면서 한국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쓰고 있으며 대통령 국민포장, 문화체육부장관 표창, 국방부장관상 등의 수상이 이러한 노력들을 증명하고 있다. 더불어 이탈리아 문화훈장 등을 수상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충희 대표이사의 발전을 위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대표는 백운장학재단, 휘문고등학교 장학재단, 고려대학교 장학재단 이사, 학생군사학교 발전재단 이사, 특수전학교 발전재단 이사장으로 활동하면서 한국의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는 자랑스런 경기인상, 자랑스런 ROTCian상, 자랑스런 휘문인상 등을 수상하게 된 배경으로 특히 현재까지 경기대학교 후학들을 위하여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경기대학교와 관광문화대학, 관광전문대학원 등 모교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대학교는 개교 73주년을 맞은 사학 명문으로서 올해 ‘New Start! KGU(경기대학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4차 산업혁명과 관광사업 거점 대학으로의 도약을 표방하고 있다.

이번 명예관광학박사 학위는 경기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관광사업 특성화가 이충희 대표이사의 경력 및 경영활동과 일맥상통하여 수여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