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배우자! 경험하자! 취업하자!"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취업박람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0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비대면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는 직무상담 프로그램과 다양한 주제의 특강으로 이뤄진 이번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사태를 감안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인 줌을 활용하여 진행됐다.

직무상담은 기업 별로 사전에 질문을 받은 뒤 상담 당일 줌을 통해 답변을 전달하고 기업의 인재상과 지원노하우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정해진 시간동안 온라인 상에서 인사담당자와 자유롭게 대화하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가 됐다.

총 5회로 열린 특강은 NCS채용전략, 면접전략, 이력서 작성법, 공기업 취업전략,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의 순서로 주제별 강의가 이어졌으며 회차 당 100여 명 가까운 학생들이 신청해 높은 참여 열기를 보였다. 대학일자리센터 측은 서부고용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사회의 청년들도 특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언택트 채용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AI면접과 AI자소서 평가 같은 AI솔루션을 홈페이지 탑재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청년센터와 청년정책 사용설명서도 안내해 박람회를 알차게 꾸몄다.

대학일자리센터 측은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관심가는 기업의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