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LG복지재단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LG복지재단은 16일 55년간 무료진료를 해온 박종수 ‘사랑의 식당’ 원장과 30년간 무료급식소 운영을 무보수로 맡아온 조영도 총무이사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하기로 했다.

◆대진대(총장 임영문) DMZ연구원은 18일 ‘한반도 평화경제와 남북 인간안보 협력’을 주제로 통일연구원과 ‘2020 DMZ 평화포럼’을 개최한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트로트 가수 나태주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부산미술협회는 16일 제46회 부산미술대전 서예와 문인화 부문 수상자를 발표했다. 서예 부문 대상은 김태주씨가 받았다. 우수상은 이경옥·최영자씨, 특별상은 김종기씨가 각각 받았다. 문인화 부문 대상은 이화영씨가 수상했고, 우수상엔 권태복·김석권씨가 뽑혔다.

◆하이트진로가 16일 장애인용 특수 개조 차량 등 어르신·장애인 이동 편의 차량 8대를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했다.

◆대전시 첫 과학부시장에 김명수 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이 내정됐다.

◆김성철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교학부 교수가 제10회 반야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교수는 『역설과 중관논리』 등 다수 전문학술도서를 발표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편집기자협회(회장 신인섭 중앙일보 차장)는 창립 56주년을 맞아 18일 오후 2시부터 ‘편집을 보는 세가지 시선’을 주제로 언택트 세미나를 개최한다.

◆외교부와 한국국제정치학회는 18일 ‘포스트 코로나19 국제정세 전망과 믹타(MIKTA)의 역할’을 주제로 ‘믹타 전문가 대화’ 웨비나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