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일자리센터, 차세대 미디어 사운드 전문가 양성한다

중앙일보

입력

성결대 Pro Tools 100레벨 USER 국제공인자격과정 포스터. 성결대 제공

성결대 Pro Tools 100레벨 USER 국제공인자격과정 포스터. 성결대 제공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07월 27일부터 08월 12일까지 차세대 미디어 사운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Pro Tools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UHD 지상파 개국 및 가상현실 등 차세대 미디어를 위한 사운드 전문가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영상기반 혹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비해 오디오 분야는 미흡한 실정이므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미디어 사운드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하고자 개설하였다.

또한, 관내 대학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청년 프로그램 활성화하여 연계사업을 확장하고자 계원예술대학교, 안양대학교, 한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협의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트 프로덕션 국제 표준 소프트웨어인 Avid 사의 Pro Tools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하여 학생들이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며, Avid 사에서 검증된 국제공인강사를 통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미디어 사운드 전문 지식 습득과 실습 위주을 통해 자격증 취득으로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해 취업경쟁력을 올려주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