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제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중앙일보

입력

국제사이버대학교 박미현 입학처장

국제사이버대학교 박미현 입학처장

국제사이버대학교가 오는 7월24일부터 8월18일까지 정시 모집 결원에 한해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 학과는 ▲경영부동산학부(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보건복지학부(보건복지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안전보건공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특수상담치료학과) ▲평생교육학부(아동복지상담학과, 웰빙귀농조경학과, 평생교육학과) ▲예체능학부(레저스포츠학과, 뷰티비즈니스학과, 엔터테인먼트학과)로 총 5개 학부 13개 학과다.

지원자격으로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수능이나 내신 성적과는 관계없이 학업소양검사(60%)와 적성검사(40%)로 입학생을 선발한다. 또 전문대를 졸업하였거나,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학 기준 학점을 충족한 자는 2학년·3학년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최근 국제사이버대학교는 HTML5, 반응형 등 최신 기술의 도입으로 온라인 강의실을 전면 개편하고 대학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신규 오픈했다. 개편된 강의실에서는 다양한 기기 및 브라우저 사용 환경의 최적화, 사용자 중심의 레이아웃 도입 및 UI 제공으로 강의서비스를 개선하였으며 대학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강의 수강, 학사관리 등 모든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진일보된 IT 기반의 교육 행정 서비스로 학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

국제사이버대학교의 모든 학과는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편성되어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웰빙귀농조경학과의 경우 지역별 학과 농장을 활용해 조경, 텃밭, 과수, 커피 양봉 등 여러 전공 관련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귀농귀촌을 목표로 하는 은퇴 예정자, 예비 농업인들이 다양한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아동복지상담학과는 보육교사 2급뿐만 아니라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실무 현장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민간자격증 취득에 특화되어있는 실무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예비 보육 교직원, 아동 교육 관련 기업 취준생부터 실제로 어린이집 운영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다.

평생교육학과는 ‘창의적이고 능력 있는 평생교육사 양성’이라는 모토로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필수과목을 1학기에 전면 배치하는 등 1년 안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교과과정이 편성되어 있으며 정기적으로 졸업생들이 운영하는 평생교육기관이나 마을 학습 공동체를 방문하여 교육프로그램에 직접 참관하거나 기관 운영에 관한 노하우를 습득하는 등 다양한 기관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사이버대학교 박미현 입학처장은 “입학생들은 국제사이버대학교의 실무 위주 특성화 교육을 통해 깊이 있는 전공 지식과 자격증 취득을 포함한 다양한 역량을 기를 수 있다”며 수십 년간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로 수많은 지역 인재를 배출해낸 국제사이버대학교에서 당신의 꿈을 이뤄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국제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홈페이지 내 Q&A 게시판이나 입학상담 전화를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