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1회 X-GOLF Challenge' 인도어 호주 PGA 토너먼트 성료

중앙일보

입력

X-GOLF는 호주프로골프협회(The PGA of Australia)와 지난 7월 15일 공동 개최한 인도어 호주 PGA 토너먼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한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프로 골프 대회가 이번에 새로운 신개념의 스크린골프 대회로 다시 시작됐다. 토너먼트는 호주 메트로폴리탄 CC에서 진행됐으며, 호주 뉴사우스웨일스,퀸즐랜드, 빅토리아,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등 네 개 주를 대표하는 X-GOLF스크린골프 매장에서 호주 유명 PGA 투어 프로들이 출전해 경기에 임했다.

경기는 동시에 스트로크 플레이를 진행해 스코어에 따른 순위를 결정했다. 제1회 X-GOLF Challenge 우승자는 5언더를 기록한 Jordan Zunic과 Brett Rankin이다. Jordan Zunic은 2015 BMW 뉴질랜드 오픈 우승 등 4번의 PGA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Brett Rankin은 호주 2019 NT PGA 챔피언쉽에서 우승해 호주 Top 50 선수 명단에 선정된 바 있다.

경기는 호주 PGA협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중계를 진행했다. 시청자들과의 실시간 소통, 선수들과의 생생한 인터뷰를 더한 중계 영상 조회수는 3일 만에 3만 4천회를 돌파했다.

대회 참가 선수들은 스크린골프를 처음 접한 선수들도 금방 적응됐다고 입을 모은다. X-GOLF는 호주의 시장점유율 1위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며, 스크린골프를 위한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번 대회에서도 실제와 같은 X-GOLF 골프장 그래픽, 우수한 드라이버의 비거리에서부터 숏게임과 퍼팅의 정확도 등 우수한 제품 기술력을 선보였다.

2016년 브라질 올림픽에서 호주 골프 국가대표팀도 이 우수한 X-GOLF 장비를 공식 채택헤 화제가 됐다. X-GOLF의 개발 및 제조사인 ㈜알디텍은 X-GOLF Australia의 대표이자 호주 PGA 정식 멤버인 Ben Styles와 함께 호주 PGA와 최고의 스크린골프 제품 개발에 협력해왔다. 또한 앞으로도 주니어 골프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을 도울 예정이다

㈜알디텍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호주프로골프협회와의 공식 스폰서쉽 계약을 통해 후원하면서 시작됐다. 인도어 PGA 대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호주에서 세계 최초로 개최됐고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X-GOLF매장에서 인터내셔널 PGA 대회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