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롯데하이마트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 3년연속 동반성장상 대상

중앙일보

입력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는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 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 에서 동반성장상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금융지원, 역량강화 지원, 개발 및 판로지원, 복리후생 지원 등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300여개 파트너사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500억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하여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컨설팅 비용을 전액 지원하여 경영 현안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300여개 온라인 강좌 및 회계/재무, 마케팅, OA와 같은 오프라인 강좌를 전액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사의 상품 개발 및 소싱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해외박람회 참여지원’ 사업을 통해 박람회 참관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는 ‘찾아가는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파트너사 대표들을 초청하여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하여 지속적인 소통/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더불어 파트너사 임직원 및 가족을 문화행사 및 공연에 초청하여 파트너사 복리후생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