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에 대해서..

중앙일보

입력

Q : 다한증 치료에 대해 주사침 흉강내시경 치료가 성공률이 높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저또한 다한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주사침 흉강내시경 치료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종합병원에서 피부과에 가야하나요? 그리고 치료비와 수술시간을 자세히 답변해 주셨으면 합니다.회사원이다 보니 시간을 많이 낼수 없기때문입니다

먼저 올리시 글을 보니 1백~1백50만원선이라고 적혀있는것을 보았습니다. 지금도 기존가격과 동일한지.. 그리고 치료를 받으면 손 발 얼굴 겨드랑이 땀이 다 안나나요? 손,발,얼굴,겨드랑이 다 따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건가요? 자세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한증 치료를 많이 하고있는 병원이나 전문의를 알고 계심 알려주세요..

A : 아우디님의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회사원이라고 하셨는데 수술시간은 20분정도 소요되므로 시간을 내는 데는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얼굴, 겨드랑이는 한 부위를 통해 수술이 가능하나 발의 경우는 따로 수술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술날짜도 손이나 겨드랑이 부위를 하고 한달 뒤에 가능합니다.

수술비용은 100만원에서 150만원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한증 수술로 잘 알려진 병원이라면 세연의원, 경희의료원 흉부외과 조규석 교수, 고대구로병원 흉부외과 최영호교수님을 소개해드릴 수 있습니다.

<세연의원 이영철 원장 자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