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택명가] 인구 느는 비규제지역 영종국제도시 … 알짜 중소형, 다양한 테마공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비규제지역인 인천시 중구 운남동에 맞춤형 혁신 평면을 선보이는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조감도.

비규제지역인 인천시 중구 운남동에 맞춤형 혁신 평면을 선보이는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조감도.

화성개발이 5월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66-2번지(영종국제도시 A58BL)에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를 분양한다. 전체 지하 1층~지상 21층 규모로 아파트 8개 동(전용 64·73·75·84㎡ 499가구)과 부대시설로 구성됐다. 전 가구 84㎡ 이하 실속형 타입 설계가 특징이다.

화성파크드림 2차

맞춤형 혁신평면 설계

이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지속적인 인구유입으로 주택 매매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비규제지역이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다 국제도시인 만큼 교통·교육 등 체계적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의 장점은 무엇보다 맞춤형 혁신평면이 도입된다는 점이다. 우선 전 가구를 남동·남서향 배치하고 지상엔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된다. 여기에다 다양한 테마공원을 갖춘 자연친화적 공원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 유럽형 중앙정원을 모티브로 한 파티오(PATIO)와 공간개방형 잔디광장인 에버그린파크가 자리잡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웅장한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으로 표현한 석가산을 비롯해 물빛정원·리플래쉬정원·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등 자연을 담은 다양한 테마공원이 마련된다.

또 단지 인근의 에너지파크와 연계된 산책로를 조성하고 명품 어린이놀이터(드림랜드·EQ동산·키즈랜드·꿈나무동산)를 마련할 예정이다. 야외운동시설인 힐링정원과 건강마당도 꾸며진다.

최상층엔 펜트하우스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혁신평면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다 타입별 특성에 맞는 동배치와 창의적 공간 배치로 생활의 편리함을 높인다.

전용면적 64㎡ 타입의 경우 판상형과 4베이 설계와 함께 3면 개방형 평면을 도입한다. 또 주부의 가사 동선에 맞춘 복도 팬트리가 적용되고 현관 양면에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전용면적 73㎡ 타입은 탑상형과 2면 개방형 설계로 조망을 극대화하며 현관 양면수납과 복도 팬트리가 적용된다. 판상형과 4베이가 도입되는 전용면적 75㎡ 타입엔 복도에 대형팬트리가 제공된다. 전용면적 84㎡A·B(1층 17가구) 타입의 경우 판상형·4베이 설계와 지하 다목적실과 테라스를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다. 최상층엔 명품 조망과 단지의 품격을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가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운서역 인근에 있다.

문의 032-746-7922

심영운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