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 1위] 장례 서비스 품질 높여 상조문화 선도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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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가 서비스 브랜드 (상조 서비스) 부문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 1위’에 선정됐다.

서비스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 #보람상조

1991년 설립된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 가격 정찰제 실시, 장례서비스 품질 개선 등을 통해 국내 최다인 180만여 명의 회원을 모집하고, 18만여 건의 업계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하는 등 대한민국 상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매년 전문인력을 독자적으로 교육·양성한다. 전국 각지에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상조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 고시를 준수해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본질에 충실한 상조서비스 제공 정책을 고수한다.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 센터와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도 운영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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