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겨우내 관절 돌보는 강황 추출물·식이유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추운 날씨엔 유독 관절이 말썽이다. 평소보다 뻣뻣하고 시린 느낌에 거동마저 불편해진다. 결국 움직임의 균형이 무너져 빙판길에 넘어지는 등 안전사고도 빈번해진다. 하지만 움직임이 불편하다고 집에만 있을 순 없는 법. 관절 건강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챙겨 겨울철 관절을 튼튼하게 유지하자.

건강 톡톡 초이스 CHOI'S #관절 건강 도우미 건기식

광동제약의 ‘관절통치’(사진)는 ‘관절통치호(好)’와 ‘관절통치락(樂)’으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 파우치 형태의 관절통치호는 강황 추출물(터마신)이 주원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강황 추출물에 대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했다. 알약 형태의 ‘관절통치락’에는 MSM(식이유황)·칼슘·아연·비타민D 등이 주원료로 담겨 있다. MSM은 관절의 연골·인대를 구성하는 콜라겐의 재료이며 식약처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다. 이 밖에도 칼슘·비타민D는 골다공증 예방에,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각각 도움을 준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강황 추출물과 MSM은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퇴행성 관절염 전 단계의 관절 통증과 뻣뻣함 같은 증상 개선이 확인된 원료”라며 “각각 섭취 6주, 12주 후부터 각종 관절 지수 개선 효과를 보인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관절통치’ 구매 고객에게 ‘3+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와 상담은 전화(1833-2329)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