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O2O 플랫폼 공부선배, '2019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 장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학생과 학원을 연결해주는 교육 O2O 플랫폼 기업 ㈜공부선배(대표 이용운)가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은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과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부처에서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경진대회다. 스마트한 사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역량 있는 기업/기관/지자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타의 모범이 되고, 스마트한 사회를 형성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대회에서 ㈜공부선배는 교육시장의 큰 폭을 차지하는 학원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해 보수적인 교육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이루어 가고 있음을 인정받아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및 산업, 공공, 생활에 혁혁한 기여를 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공부선배’ 플랫폼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주변 지역에 위치한 학원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효율적으로 고를 수 있는 학원 플랫폼 서비스다. 학부모와 학생에게 학원에 대한 단순 텍스트 정보를 넘어, 현장 강의 영상을 탑재하여 상담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실제 강의를 먼저 들어보고 학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