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방위사업청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작년 11월부터 8개월 간 30차례의 ‘다파고’ 활동을 통해 ‘방산수출시 업체의 기술료 면제’, ‘방산수출허가 절차 간소화’, ‘방산전시회 참가비용 지원 확대’ 등의 제도 개선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는 31일 오전 10시 시청 지하에서 아동의 놀 권리를 주제로 ‘시민 제안 발굴 워크숍’을 개최한다. 청소년과 아동 참가자가 각자 사례를 발표하고, 전문가 및 부모가 함께하는 자유 토론이 이어진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한국발명진흥회는 26일 프레스센터에서 스타트업 육성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광고 제작 및 편집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고 광고 전문가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주택금융 분야의 빅데이터 활용 촉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주택금융 분야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생애주기별 맞춤 주택금융상품을 연구·분석하는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서울장학재단은 고등학교 재학 장학생 46명을 대상으로 ‘미디어스쿨’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언론·미디어 분야 진학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주고자 7∼8월 5회에 걸쳐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