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C 제1기 미디어 커머스 CEO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MBC 제1기 미디어 커머스 CEO 아카데미

MBC 제1기 미디어 커머스 CEO 아카데미

MBC아카데미(대표이사 홍동식)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따른 유통채널 변화에 발맞추어 미디어 커머스 기획부터 제작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아우르며, 실행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는 '미디어 커머스 CEO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5G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방송 생태계와 커머스 플랫폼의 급격한 대변화 시기가 도래하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아프리카TV, 카카오, 네이버TV캐스트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미디어 환경 변화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제품 마케팅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유명 연예인이나 스타가 광고하는 제품보다 평범한 개인 혹은 인플루언서가 광고하는 제품에 더한 신뢰를 주고 있다. 미디어 플랫폼에 개설된 개인 채널 안에서 제품이나 콘텐츠를 품평하거나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브랜드 홍보의 한 축으로 실질적인 제품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미디어 커머스는 新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하며 오프라인 시장을 넘보고 있다.

‘미디어 커머스 CEO아카데미’는 관련 업계 전문 강사진의 강의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주는 특강과 MBC 전, 현직 PD와 촬영감독, 작가 등 현장 경험이 많은 MBC아카데미 지도교수진의 실습 수업을 병행하며 미디어 커머스 기획부터 제작 그리고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습득할 수 있는 전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습은 각 교육생의 비즈니스 영역과 PC 및 모바일 활용 능력 차에 따라 1:1 코칭으로 이뤄지는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MBC아카데미 관계자는  “기업의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창구로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고 더 나아가 전자상거래가 이뤄지며 수익을 창출하는 미디어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 과정에서 큰 인사이트와 실행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방송과 문화의 보고인 MBC만의 독창적인 커리큘럼과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미디어 커머스 CEO 아카데미’는 2019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18:00~21:00, 특강 및 실습) MBC아카데미 본사에서 운영되며 2019년 10월 1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