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면산 숲세권에 중소형 256가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의 방배그랑자이(방배경남아파트 재건축) 조감도 [사진 GS건설]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의 방배그랑자이(방배경남아파트 재건축) 조감도 [사진 GS건설]

GS건설이 이달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방배그랑자이(방배경남아파트 재건축)'(조감도)를 분양한다.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적용

이 단지는 최고 20층 전용면적 59·74·84㎡, 758가구(일반분양 256가구)로 구성된다. 일반분양분의 면적별 가구 수를 보면 59㎡ 77가구, 74㎡ 53가구, 84㎡ 126가구다.

방배그랑자이는 '숲세권' 아파트(숲이나 산이 인접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아파트)인 게 특징이다. 단지를 둘러싸고 우면산·서리풀공원·매봉재산 등이 있다. 특히 우면산과 매봉재산을 단지 내로 연결하는 '천 년의 숲'이 조성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교통 환경도 괜찮다. 서초대로·테헤란로와 이어지는 서리풀터널이 개통될 계획이다. 서리풀터널이 생기면 내방역에서 서초까지 가는 시간이 25분에서 5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또한 도보권에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있다. 사당역도 가깝다. 아울러 경부고속도로 서초 IC, 남부순환도로도 인접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주변에 예술의전당·국립중앙도서관·한가람미술관 등이 있다.

방배그랑자이는 외벽 일부를 유리 재질의 '커튼월(비내력 칸막이벽)'로 만들어 독특한 느낌을 낼 예정이다. 가구마다 시스템에어컨 3개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주방가구의 경우 독일의 라이히트(Leicht)사 제품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방배그랑자이에는 '시스클라인'(Sys Clein·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이 설치된다. 시스클라인은 전열교환기 방식의 외기 환기 시스템에 이동형 공기청정기의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을 합한 것이다. 통합 빌트인 제품으로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방배그랑자이에 자이 브랜드만의 특화설계와 차별화 계획을 적용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중 기자 kim.minjoong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