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0월의 나눔보고서] 우리쌀 섞은 쇠고기미역국 라면…출시 40일 만에 500만 명 맛봐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607호 03면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출시 1개월만에 대한민국 국민 10명중 1명이 찾은 인기라면에 등극했다.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출시 1개월만에 대한민국 국민 10명중 1명이 찾은 인기라면에 등극했다.

오뚜기가 지난 9월 6일 선보인 신제품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이 출시 40일만 에 판매 500만개를 돌파했다.‘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국내 라면업계 최초로 간편식 시장의 성장에 맞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미역국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을 출시된 제품이다.

면은 쌀밥 위주의 한국인의 식생활에 따라 국내산 쌀가루를 10%첨가해 밀가루에서 느껴지는 부담을 줄였다. 라면의 스프는 양지·우사골·돈사골의 고소하고 진한 육수에 참기름과 소고기·마늘·미역을잘 볶아 푹 끓여내 쇠고기미역국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미역·참기름에 볶은 미역·쇠고기 건더기 등 푸짐한 미역국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일반 가정에서 만드는 데 긴 시간이소요되는 미역국을 단 2분만에 맛있고 든든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SNS 등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인기몰이 중이다. ‘미역국 본연의 맛이 느껴진다’ ‘간편하게 한끼 든든한 미역국을 먹을 수 있다’ ‘생일날 아이들도 좋아한다’등 다양한 반응이 올라오며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주어도 부담 없는 건강한 라면이다. 중고등학생들은친구들 생일에 미역국 대용으로 좋다는 반응을 보여주며 SNS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슈들이 생성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축구스타 안정환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재미있는 TV CF 광고를 방영 중이며, 광고와 연계한 ‘온 국민 생일축하 캠페인’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9월 한달 간은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비롯해 바이럴, 체험단 운영 등SNS를 중심으로 런칭 프로모 션을 진행한 바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쇠고기양지와 진한 사골 국물맛의 쇠고기미역국 라면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류장훈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