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4년연속 ‘A’

중앙일보

입력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임진원)이 19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17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4년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이로써 임진원은 4년 연속 A등급을 받은 유일한 기관으로 기록됐다.

임진원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3년 연속) ▷2017 제5회 사랑받는 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제12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환경부 장관상 ▷2018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적가치 실현 부문 수상하는 등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속가능 경영 전반에 걸쳐 우수한 성과를 냈다.

또한, 산촌마을과 지역사회를 연계하여 임업을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노력에 집중하여 2017년 가뭄·폭염에도 불구하고 임업인 지원활동을 통한 임업소득 향상, △식품 △특산품 △관광사업 등과 연계한 산촌 활성화 사업 추진, 산림분야 예비사회적기업 발굴 및 선정을 통한 취약계층 고용 창출 연계사업 실시 등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한 목재제품 및 목재시설물 관리 강화 등의 활동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임업진흥원 2017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우수기관

한국임업진흥원 2017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우수기관

구길본 원장은 “이번 결과는 임업인 소득증대와 임산업 규모 확대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산림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회적 가치 실현 등으로 국민과 정부정책의 기대에 부응하고 임산업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