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향 웹툰플랫폼 ‘봄툰’,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오픈

중앙일보

입력

여성향 웹툰플랫폼 봄툰(BOMTOON)이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 오픈하고, 31일까지 리뉴얼 런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지난해 11월부터 6개월에 걸쳐 완성된 장기 프로젝트의 결과로 아이텐티티(Identity) 재정립과 사용자 편의성 증대, 콘텐츠 전달력 강화, 시스템 개선 총 4가지 목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주요 서비스 구축 범위는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 구축 ▲안드로이드 APP구축(완전판, 플러스, 구글) ▲IOS 부분 개선 ▲관리자 페이지 개선 ▲서버 개선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으며, 새로운 경영인과 서비스 차별화를 두기 위해 디자인적인 요소도 많은 변화를 보였다.

특히 눈에 띄는 변화는 강렬한 메인 컬러와 여성성이 묻어나는 로고다. 봄툰 새 사이트에 사용된 컬러는 당당한 2030 여성을 상징하는 핫핑크 계열의 컬러로 여성향 웹툰 플랫폼을 지향하는 봄툰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기능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변화를 선보였는데, 먼저 좋아하는 작품을 소장‧관리할 수 있는 시크릿 폴더와 최근 본 작품 이어보기 등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간편결제 및 해외결제 서비스 추가로 더 편리하게 작품을 결제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검색기능을 강화하여 장르별로 간편하게 작품을 검색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모바일웹 무료충전소 서비스 추가 및 상품 종류 확대를 실시, 고객 편의를 증진시켰다.

이 밖에도 봄툰에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UX‧UI를 구현하고 서브-메인 페이지간 플리킹 이동으로 빠른 메뉴 탐색과 이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사이트 리뉴얼 기념 경품 이벤트는 새롭게 바뀐 봄툰 홈페이지를 보고 칭찬이나 아이디어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겨 참여하는 행사로, 당첨자에게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3명) △봄툰 3단우산(30명) △봄툰 10코인(200명) △봄툰 5코인(전원)의 푸짐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봄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