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비즈마켓, 쇼핑몰 리뉴얼 오픈

중앙일보

입력

하나원비즈마켓이 기존 운영하던 쇼핑몰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판촉 ㆍ사은용품은 물론 기업운영에 필요한 오피스용품까지 통합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즈니스 전문몰로 탈바꿈한 것이다.

기존 쇼핑몰은 사업자ㆍ기업회원을 중점으로 대량판매를 하는 도매몰에 가까웠다면, 리뉴얼된 쇼핑몰에서는 사업자는 물론 개인회원 모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리뉴얼된 쇼핑몰에서는 판촉ㆍ사은품 등 기프트 상품을 1개부터 구매 할 수 있으며, 다른 쇼핑몰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비쌀 경우 1대1 상담을 통해 비교견적을 받고 추가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기존에 진행했던 방문상담서비스 및 판촉용품 샘플제공 서비스도 동일하게 유지한다.

하나원비즈마켓 관계자는 “쇼핑몰에서 판매하지 않는 상품은 ‘구매대행서비스’를 통해 구매요청할 수 있다”며 “여기에 다양한 매입처의 상품을 한번에 구매대행 한 뒤 통합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는 원스톱 서비스까지 제공해 기업 구매 담당자의 고충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도 새로 도입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와 관련 온라인 쇼핑몰 리뉴얼 후 상담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영업사원 및 콜센터 직원을 50여명 추가 채용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하나원비즈마켓은 사업자ㆍ기업회원이 회사를 운영할 때 필요한 모든 물품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비즈니스용품 판매 전용 오피스몰 코너도 신설했다. 하나원비즈마켓의 새로운 오피스몰에는 사무용품ㆍ사무가구ㆍ사무가전ㆍ식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마련돼 있다. 오피스용품은 쇼핑몰 판매상품의 70% 이상은 통합물류로 한번에 출고돼 여러 개의 택배를 받는 수고로움을 최소화했다.

한편 이 회사는 쇼핑몰을 리뉴얼하며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오픈이벤트를 선보인다. 가입시기별 ‘등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신규회원 혜택 프로모션 기간을 선정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선 개인회원 가입자 선착순 1만명에게 마이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를 SNS에 홍보하는 선착순 5000명에게는 바나나우유를 선물한다. 사업자ㆍ기업회원 선착순 1만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톨사이즈), 1개월간 구매금액의 최고5% 적립혜택 오피스몰 무료배송 쿠폰 1매를 제공한다.
이밖에 ‘CF광고 인증샷 올리고 경품받기’ 행사도 마련했다. 하나원비즈마켓은 기업 홍보대사인 배우 지진희와 촬영한 하나원비즈마켓 광고ㆍ기사ㆍ기타 홍보물 인증샷을 쇼핑몰 이벤트 게시판에 올린 뒤 주간 ‘좋아요 1등’ 소비자에게는 아이폰X, 다이슨 퓨어쿨, 닌텐도스위치 등 파격 경품을 증정한다. 또 20명 추첨을 통해 CGV영화예매권도 선물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