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함께] 유럽 소비자 만족도 1위, 편안함에 편의성 더한 폼 매트리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사람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 가운데 하나가 바로 침대다. 잠자기 전 휴식시간까지 고려하면 침대에서 보내는 시간이 삶의 질에까지 영향을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침대에서 건강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특히 매트리스에 주목해야 한다. 침대의 경우 프레임 자체는 디자인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 하지만 매트리스는 인체 공학적 설계와 소재에 따라 편안함의 차이가 크다. 수면과 휴식 만족도를 높이고 싶다면 프레임보다 매트리스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다.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인 템퍼는 폼 매트리스의 원조 브랜드로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유럽 10개국에서 2만9000명 이상의 소비자가 만족도 1위 매트리스로 템퍼를 선정했을 정도다. 재구매 의사 설문에서도 10명 중 9명이 ‘그렇다’고 답해 템퍼 사용자 대부분이 제품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미엄 매트리스 ‘템퍼’

NASA 개발 우주인 소재 상용화

템퍼의 높은 만족도 비결은 독특한 소재에서 비롯된다. 템퍼는 미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우주비행사의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한 소재를 오랜 연구 끝에 상용화시켜 최초로 수면 용품으로 탄생시켰다. 템퍼 폼은 압력 흡수 기능이 좋다. 특정 신체 부위에 사용자의 몸무게로 인한 압력이 집중되지 않도록 압력을 매트리스 전체로 분산시킨다. 한 자세로 오래 누워있더라도 뻐근한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내 몸에 꼭 맞는 휴식 각도 제공

템퍼 3종 이미지.

템퍼 3종 이미지.

또 템퍼 매트리스는 사용자의 체온과 무게에 반응해 신체 굴곡을 맞춰준다. 어깨와 골반 등 매트리스와의 압점이 큰 부위는 깊이 몰딩되고, 허리와 목 등 매트리스와 공간이 생기기 쉬운 부위는 빈틈을 메우듯이 몰딩돼 신체 본연의 라인에 완벽에 가깝게 맞춰진다.

전동 침대가 침대의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업체가 전동침대를 내세우며 소비자의 선택 고민을 깊어지게 하고 있다. 이런 경우 유념해야 할 것이 전동침대 선택의 핵심은 본체보다 매트리스라는 점이다. 내 몸에 꼭 맞는 휴식 각도를 찾더라도 매트리스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근본적으로 신체에 가해지는 불편함은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동침대를 판매하는 대부분의 업체는 전동침대와 함께 쓸 수 있는 매트리스를 2∼3가지만 출시해 구색을 갖추는데만 급급하다. 템퍼는 폼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답게 다양한 폼 매트리스 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템퍼는 개인이 선호하는 매트리스 느낌까지 고를 수 있다. 이 가운데 오리지날(컨투어) 매트리스는 템퍼만의 고유한 특성을 그대로 가진 제품으로, 견고한 느낌과 안정적인 지지력을 선사한다. 클라우드 매트리스는 구름 위에 떠있는 듯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센세이션 매트리스는 다이내믹 서포트 기술을 활용해 움직임이 한층 자유롭다.

한편 템퍼코리아는 창립 7주년을 기념해 4월 22일까지 전국 주요 템퍼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템퍼 전동침대와 인기 매트리스, 각종 액세서리까지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영태 기자 neodelhi@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